K-Topic Details
블랙핑크→'렛잇고' 뛰어넘은 '케데헌' 열풍 어디까지?...빌보드 '핫100' 4위

(MHN 이윤비 기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골든'이 국내외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21일(현지 시간) 빌보드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오는 26일자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톱10 예고 기사에 따르면,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 OTS '골든(GOLDEN)'이 4위를 차지했다.
동시에 이는 지난 2013년 글로벌 신드롬을 일으켰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OST '렛 잇 고(Let It Go)'의 동일 차트 최고 성적이었던 5위를 넘은 수치다.
이와 함께 '골든'은 빌보드 글로벌 두 차트인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선 모두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두 차트에서 모두 1위에 올랐었는데,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에 정상의 자리를 내줬다.
앞서 2020년 9월 신설된 두 차트에서 가상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건 헌트릭스가 처음이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걸그룹 헌트릭스 멤버 루미, 미라, 조이가 무대 밖에서는 세상을 지키는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하이브리드 액션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제작사인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에서 매기 강과 크리스 애플한스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으며, 배우 안효섭이 극 중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진우를 맡으며 보이스 액팅을 선보였다.
사진=넷플릭스
Recommended News
* This article is provided by MHN Spo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