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pic Details

티빙, '아이쇼핑' 최종회 스포 사고에..."진심으로 사과, 재발 방지에 최선"[공식]

이윤비 기자|2025-08-06 12:00

(MHN 이윤비 기자) OTT 플랫폼 티빙에 실수로 '아이쇼핑' 최종회가 올라간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티빙 측이 입장을 밝혔다.

6일 티빙 측은 지난 5일 발생한 ENA 월화드라마 '아이쇼핑' 업로드 사고에 대해 "영상 송출 과정에서 메타 매칭 오류로 6화 대신 8화가 일시 노출됐다"며 "시청에 혼선을 드린 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티빙은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방송사 및 제작사와 긴밀히 협의하여 추후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면밀히 대처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내부 시스템 점검과 관리 체계를 강화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5일 방송된 '아이쇼핑'이 티빙에 업로드되는 과정에서 실제 방영분 6화가 아닌 최종회인 8화가 업로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영상은 곧바로 삭제, 이후 6화 방영분으로 수정됐다. 그러나 VOD로 시청하던 일부 시청자들은 스포일러를 의도치 않게 접하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한편, '아이쇼핑'은 양부모에게 버려진 후, 죽음의 문턱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아이들의 처절한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배우 염정아, 원진아, 최영준, 김진영(덱스), 이나은이 출연한다.

 

사진=티빙

Recommended News

* This article is provided by MHN Sports.

Trending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