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pic Details

엔하이픈, 음원 차트 ‘줄세우기’→MV 1000만 뷰 돌파

김설|2026-01-17 10:50

(MHN 김설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새 앨범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인 화력을 과시하며 가요계를 집어삼켰다.

17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발매된 엔하이픈의 미니 7집 ‘THE SIN : VANISH’는 발매 당일에만 165만 2,560장의 판매고를 올리며 일간 차트 1위에 직행했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팀 통산 네 번째 ‘더블 밀리언셀러’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음원 차트에서의 기세도 매섭다. 타이틀곡 ‘Knife(나이프)’는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수록된 6곡의 음원이 차트 1위부터 6위까지를 독식하는 이른바 ‘줄세우기’를 기록했다. 특히 스토리텔링이 담긴 내레이션과 스킷 트랙까지 모두 차트인에 성공하며 엔하이픈 특유의 탄탄한 컨셉 경쟁력을 입증했다.

글로벌 차트 반응 역시 뜨겁다. 신보는 브라질, 인도 등 10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타이틀곡 ‘Knife’ 또한 11개 국가/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휩쓸었으며,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9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엔하이픈은 전날 팬 쇼케이스와 ‘뮤직뱅크’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손으로 날카로운 칼날을 형상화한 직관적이고 격정적인 퍼포먼스는 “역시 엔하이픈”이라는 찬사를 이끌어내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독보적인 성적으로 컴백 포문을 연 엔하이픈은 오늘(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이어간다. 특히 멤버 선우가 이날 방송의 스페셜 MC로 나설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진=빌리프랩

Recommended News

* This article is provided by MHN Sports.

Trending Top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