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opic Details

TXT, 피원하모니→웨이브투어스...'서울가요대상', 화려한 1차 라인업 공개

기태은 인턴기자|2025-05-16 17:30

(MHN 기태은 인턴기자)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K-팝 스타들이 대거 합류한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오는 6월 21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스포츠서울 주최·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주관, 이하 ’서울가요대상‘)의 1차 라인업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QWER, 피원하모니, 피프티피프티, 웨이브 투 어스, 키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가요계를 총결산하는 '서울가요대상'은 가요계를 빛낸 최고의 별들이 나서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전 세계 K팝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20년 '제29회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은 글로벌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한층 더 청량한 이미지로 탈바꿈한 후 올해 더 강력하고 멋진 얼굴로 '서울가요대상'에 나선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화력은 2024년에도 엄청났다. 지난해 발매한 미니 7집 '별의 장: SANCTUARY'와 미니 6집 'minisode 3: TOMORROW'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앞서 이 차트 1위에 오른 미니 5집 '이름의 장: TEMPTATION'을 잇는 괄목할 만한 성과였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금까지 총 8장의 한국 앨범과 3장의 일본 음반을 '빌보드 200'에 올려놓았다. '빌보드 200'에 두 자릿수의 앨범을 랭크시킨 K-팝 아티스트는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뿐이다. 최근 팬들을 위해 발매한 선물 같은 디지털싱글 '러브 랭귀지(Love Language)' 역시 일본 라인뮤직 '송 톱 100' 1위,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2위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고민중독', '내 이름 맑음'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밴드신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은 QWER도 '서울가요대상'과 인연을 갖는다. 특히 '고민중독'은 유튜브가 선정한 2024년 한국 최고 인기곡 1위에 오르며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Discord', '내 이름 맑음', '안녕, 나의 슬픔' 등 연이어 히트곡을 발매했으며 6월 초 컴백 후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에서 더 성장한 면모를 선보일 전망이다.

지난 8일 8번째 미니 앨범 '더!'(DUH!)를 발표한 피원하모니도 ‘서울가요대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매년 커리어하이를 갱신 중인 피원하모니의 이번 앨범은 일주일 만에 44만 장을 넘어섰으며, 이는 전작 '새드 송'(SAD SONG)의 초동 판매량 대비 약 10만 장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근에는 MBC M '쇼! 챔피언'에 출연 후 첫 1위를 거머쥐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드러낸 바 있다.

해외에서 유독 더 강세를 보이는 신흥 밴드 웨이브 투 어스도 '서울가요대상'에 참석한다. 웨이브 투 어스는 지난해 발매한 EP '플레이 위드 어스! 0.03(play with earth! 0.03)'으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데뷔 앨범 차트 5위를 기록했다. '0.03 월드 투어(0.03 World Tour)'의 첫 번째 지역인 북미 지역에서 30개 공연을 모두 조기 매진시키는 등 글로벌 대세 밴드의 존재감을 입증했다.

새롭게 다시 출발한 피프티피프티도 '서울가요대상' 무대에 오른다. 재정비 후 1년이 되지 않았음에도 넓은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보여줬으며, 퀄리티 높은 이지리스닝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 메인 타이틀곡 '푸키(Pookie)'와 서브 타이틀곡 '미드나잇 스페셜(Midnight Special)'은 반전 매력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2025 괴물 신인 키키도 '서울가요대상'과 뜻깊은 인연을 맺는다. 키키는 데뷔하자마자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보컬로 연일 주목받고 있다. 데뷔 앨범 '언컷 젬(UNCUT GEM)'의 타이틀곡 '아이 두 미(I DO ME)'와 후속곡 'BTG' 모두 큰 인기를 모으면서 두각을 나타내는 키키는 지난 4월에 데뷔 후 처음으로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키키가 가진 무궁무진한 매력이 '서울가요대상'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서울가요대상'은 지난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K팝 아티스트들의 화려하고 차별화된 퍼포먼스는 물론 댄스, 발라드, 트로트,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서울 창간 40주년과 함께하며 더욱 의미 있는 시상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사진=MHN DB,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Recommended News

* This article is provided by MHN Sports.

Trending Topics